Home > 자료실 > 포럼 자료실
99. 제99회 Smart Enterprise 전환 패러다임 (이경상 한국생산성본부 모바일생..
  제99회 산학협동포럼   Smart Enterprise 전환 패러다임     이경상 한국생산성본부 모바일생산성추진단장 요즘은 스마트폰 시대이다. 과연 우리 기업들은 이런 것들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관한 주제를 살펴볼 때가 되었다. 오바마 폰이라고 불리는 블랙베리 스마트 폰은 2001년에 나왔다. 맨 ..
98. 제98회 생명의 땅 남도의 자원과 역사문화 (조상열 대동문화재단 대표)
  제98회 산학협동포럼   생명의 땅 남도의 자원과 역사문화   조상열 대동문화재단 대표   예전에 광주에 <예향>이나 <금호문화>라는 문화잡지가 있었다. 지금은 <대동문화>가 유일하게 문화를 실어 나르는 잡지가 되었다. 대동문화재단은 지역 문화보존과 문화재보호, 문화예술..
97. 제97회 꿈과 희망의 미래 전남건설 (박준영 전라남도지사)
  97회 산학협동포럼   꿈과 희망의 미래 전남건설   박준영 전라남도지사   20년~30년 뒤의 전라남도가 어떤 모습일까? 만약 제가 미래를 보는 눈이 있어서 더 먼 미래를 볼 수 있다면 50년 뒤를 생각하면서 살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거기까지는 어렵고 10년, 20년 크게 보면 30년까지 전라남도가..
96. 제96회 FUN FUN하게 삽시다. (김광회 방송인 (개그맨))
  96회 산학협동포럼   FUN FUN하게 삽시다 김광회 방송인 (개그맨)   제가 강의를 다니면서 가장 두려운 장소가 몇 군데 있다. 그런 대표적인 곳이 지역경제단체의 포럼이나 뒤에 ‘사’자라는 단어가 있는 곳이다. 이런 자리는 저에게는 도전이다. 어떠한 강의를 해도 반응이 없다. 특히 광주지역은 소문..
95. 제95회 기후변화 대응과 녹색성장 전략 (김영주 법무법인 세종 고문/전 산..
  95회 산학포럼  기후변화 대응과 녹색성장 전략   김영주 법무법인 세종 고문/전 산업자원부장관   광주와 전남지역의 중추적인 기업인들을 모신 자리에서 의미 있는 이야기가 필요하다 생각했다. 제가 최근 관심을 갖는 과제가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녹색성정전략이다. 얼마 전 우리나라에서 G20이..
94. 제94회 소통과 인간관계 (전성신 (주)사람과 교육 원장)
제94회 산학협동포럼 소통과 인간관계 전성신 (주)사람과 교육 원장     리더의 역할을 하다보면, 구성원을 이끌어가다 보면 자신의 자리에 대한 역할을 벗어던지거나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가 생긴다. 그런데 그 스트레스의 원인이 무엇인가. 업무보다는 사람이 스트레스의 원인인 경우가 많다. 바로 대인관계이..
93. 제93회 광주비엔날레와 문화마케팅 (이용우 비엔날레 상임부이사장)
제93회 산학협동포럼   광주비엔날레와 문화마케팅   이용우 비엔날레 상임부이사장   어제 다른 장소에서 강의중 “광주비엔날레를 말하면 생각나는 것이 무엇인가”라고 질문했다. 대부분 사람들은 1회 때의 작품 가운데 많은 맥주병 위에 보트를 얹어놓은 것을 말한다. 대부분 광주시민들이 비엔날레에 ..
92. 제92회 New Change, New Frame -인간존중의 생산성, Next Society에 대비한..
제92회 산학협동포럼   New Change, New Frame -인간존중의 생산성, Next Society에 대비한다-   최동규 한국생산성본부 회장   1980년도의 일이다. 우리에게는 상상하지 않았던 역사의 변곡점이 있었다. 당시는 양적인 경제성장, 고도성장이라는 목표로 질주하던 시절이다. 당시는 모두가 공감하고 지혜를..
91. 제91회 도전을 즐기는 어느 비주류의 작은 꿈 (김승남 조은시스템 회장)
제91회 산학협동포럼   도전을 즐기는 어느 비주류의 작은 꿈   조은시스템 김승남 회장   저는 조그마한 사무실을 사용하고 있다. 집기도 IMF때 부도난 사람이 쓰고 남은 집기를 버릴 데가 없다고 해서 그대로 쓰고 있다.사무실에는 한 화백이 그린 ‘무등산’ 그림을 걸어 놨다. 광주하면 무등산이 떠올랐..
90. 제90회 꿈꾸는 전남, 미래를 찾을 수 있다 (이개호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제90회 산학협동포럼   꿈꾸는 전남, 미래를 찾을 수 있다   * 이개호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전남도정을 이해하는 자리를 마련해 매우 기쁘다. 이 자리에 참석하신 CEO와 각급 기관장께서 관심 갖고 참석해주셔서 반갑다. 전라남도가 미래를 생각하고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그런 내용들..
11121314151617181920
홈으로  |  로그인  |  신규가입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사이트맵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관리자모드